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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폴드3 올갈이를 위한 삼성 스마트 스위치 백업

by 허니꿀 2022. 8.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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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드 3을 이용한지도 1년이 다 되어 간다. 폴드 4 또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부품을 기다리며 쓰기 시작한 글인데 이미 출시는 된 상태) 하지만 큰 차이를 못 느껴 폴드 3을 그대로 사용하기로 했고 이를 위해 삼성 케어플러스를 이용하여 파손된 부분을 수리받으려 한다.

 

삼성 케어플러스로 수리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확인해 봐야 할 사항이 있다.

특히 지금처럼 폴드3 관한 수리 수요가 많을 때는 '부품 재고 현황'을 확인해야 한다.

 

1588-3366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전화

해서 내가 필요한 부품이 가고 싶은 센터에 재고가 있는지 물어봤다. (헛걸음 방지)

안타깝게도 현재 전국에 폴드 3 수리가 많이 몰려 부품이 없다고 했다. 

그럼 친절하게도 바로 부품을 주문해 준다. 그리고 원하는 서비스센터 쪽으로 보내고 연락을 준다고 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어플로 백업

간헐적으로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 있어 이 기회에 메인보드도 교체할 생각으로 전체 백업을 진행했다.

삼승 스마트 스위치 어플 유선으로 진행 했고, 총 데이터 345GB 걸린 시간은 3시간 30분이었다.

 

부품이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고 해당 센터를 방문 (8/18에 신청해서 8/30 도착)

혹시라도 아직 신청을 안했다면 서둘러야 한다. 전국에 폴드 3 부품 재고가 충분하지 않아 받는데 시간이 걸리는 듯했다. 물론 복불복으로 바로 받은 곳도 있긴 하더라.. 센터에서 신청하면 조금 더 빨리 올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사님 상담과 삼성케어플러스 가입 여부 확인과 수리를 어디까지 할 것인지 확인했다.

난 액정과 배터리 등은 교체가 필요하지만 메인보드는 간헐적으로 전원이 꺼진다거나 하는 정도로는 교체 대상이 아니라고 했다. (백업한다고 들인 아까운 내 시간 ㅠㅠ) 

 

수리는 30~40분이면 끝났다. 오히려 대기 시간이 1시간가량 걸렸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요즘 어떤 보안상의 이유이든 정책이 그렇게 바뀌었든 삼성서비스센터에 공유 와이파이가 없었다. 시간 떼울때 쓰려고 패드를 챙겨갔는데 와이파이가 없어 기본 내장된 볼링 게임이나 해야 했다.

 

수리가 끝나고 기사님께 사전예약했고 보험청구하려고 한다고 말씀드리니 케어플러스 어쩌고 하셨다. 정확하게 말한 거지만 내 귀에는 뭐가 뭔지 헷갈리게 들렸다.

 

좀 정리하자면,

 

폴드3 사전 예약하면 1년간 6,900원짜리 삼성 케어플러스 무상제공  ☞ 파손 시 자부담 16만 원으로 수리 가능 (3년간 유지 가능. 물론 1년이 지난 시점에서는 6,900원이 청구된다. 남은 24개월간 낸다고 해도 165,600원 자부담 16만이 더해져도 33만 원 안 되는 돈으로 수리가 가능하니 유지가 좋아 보인다. 총 2회 파손 보장 가능한데 이제 1회 남았다.)

 

그리고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구입한 경우 1년이내에 발생한 파손건에 한해 자부담 16만원을 지원해준다. 삼성케어플러스랑은 별개로 신청해야 한다.

 

수리를 끝마친 갤럭시 Z폴드3. 아직 보호필름도 제거하지 않은 상태이다.
수리를 끝마친 갤럭시 Z폴드3. 아직 보호필름도 제거하지 않은 상태이다.

 

갤럭시 파손보험 센터 전화 (1800-0372)

 

자부담 삼성 디지털프라자 혜택 관련해서 문의하니 본인 확인 후 사고가 난 장소를 간략하게 물어보고

접수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를 알려줬다. 전화하니 먼저 수리는 받았는지 물어봤는데 내 기준으로는 최초 통화일 기준으로 아직 기간이 며칠은 남아서 (부품 도착이 그렇게 오래 걸릴지 몰랐다) 바로 수리부터 받았지만 혹시라도 애매하다면 

이곳에 먼저 전화해서 자부담 청구가 가능한지 조회부터 하는 게 좋겠다.

 

구비 서류로는 

  • 보험금 청구서 (팩스나 메일로 받음) 여기에 구비서류 샘플이 같이 오니 샘플을 참고해서 작성하면 된다.

  • 개인정보처리 동의서 (마찬가지로 같이 받음)

  • 단말기 정보 증빙
    경로 : 단말기 설정→휴대전화정보→ 규제 정보→모든 내용 보이게 전체 화면 캡처

  • SKT부가서비스 캡처 (총 2개) : 모바일 티월드 접속

    1) 경로 1 : T월드 접속 첫 화면 캡처
    ★ 상단에 전화번호 010-00**-00** 보이도록 캡처

    2) 경로 2 : 화면 중간 "나의 가입정보" 클릭 > 화면 조금 내려서 "0개 유료 부가서비스" 클릭
    ★ 유료 부가서비스 전체 개수+목록 전체 서비스명+가입일자가 보이도록 캡처

  • 수리비 명세서 (서비스센터에서 발급) 

  • 수리 결제 영수증
  • 거래내역서(판매전표) : 구매하신 삼성전자판매 매장에서 발급, 모델명과 판매번호 10자리 기재
    - 직접 방문이 어려우신 경우 매장에 전화하시어 발급 요청

  • 명의자가 미성년자이신 경우-6개월 이내 발급받으신 등본 또는 가족관계 증명서
      명의자가 외국인이신 경우-외국인등록증 앞뒤 사본
      명의자가 사업자이신 경우-사업자등록증 (개인계좌로 보험금 수령 시 재직증명서 또는 법인인감증명서 추가 제출)

    ■ 접수방법
    팩스) 02-6919-1464 (지역번호 02 반드시 입력)
    메일) samsungphone@ctms.kr

이렇게 전달을 받았다. 보험금 청구서에는 사고가 난 장소, 상세 내용 등을 기입하면 되고 나머지는 알려준 대로 준비하면 되겠다. 나 같은 경우에는 판매점의 거래내역서를 받는데 좀 힘들었는데 해당 판매점이 내부수리 중으로 전화연결이 안 되었기 때문이다. 그나마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 직접 가서 확인해서 임시로 옮긴 곳의 연락처를 받아 팩스로 받아 볼 수 있었다. 

 

수리 후기

  • 서류는 심사 중으로 넘어간 상태이다.
  • 메인보드를 제외하고 외부는 새 부품으로 교체되었다. 메인보드는 AS기간이 1년 더 남았다.
  • 앞서 말했듯 서비스센터에 공유 와이파이가 없어 불편했다.
  • 내가 사전 예약자 중 초중반쯤 기기를 수령했으니 조금 더 늦게 개통한 사람은 아직 날짜가 좀 남았을 것이다.
  • 알았는데 몰랐던 (?) 필름 1회 무료 교체는 8/31까지였는데 (나의 경우) 수리하면서 새 액정에는 보호필름이 붙어서 나오기 때문에 써먹지도 못하고 끝나버렸다. 마찬가지로 수리가 필요 없더라도 1년가량 썼으면 필름 교체라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자.
  • 9월 1일에 보상 승인이 완료 되었고 9월 6일에 입금되었다.
  • 삼성케어플러스의 만족도가 높아 프로모션 기간이 종료된 후로도 6,900원으로 연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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