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KB 국민 톡톡 my piont 카드 = 간편결제 무실적 5.5%적립 (20만원까지)

by 허니꿀 2022. 7. 28.
반응형

KB 국민 카드에서 톡톡 마이포인트 카드를 출시했다. 출시하기 전부터 무실적 5% 적립카드라고 소문이 자자했었다. 소문처럼 출시되었고 한동안 핫했던 더모아 카드를 가진 사람도 하나 더 발급해볼까? 하고 고민하게 만드는 카드이다.

▶ KB페이 간편결제 하는법 = 갤럭시 MST (삼성 페이 가능 폰) 

여타 다른 설명은 밑에서 다루도록 하고 우리의 최고 관심사인 5.5% 적립을 받으려면 KB PAY로 결제해야 한다. 하지만 우리는 이미 삼성 페이 사용에 익숙해져 있다. KB PAY는 사용하려니 거부감이 들고 어렵다. 그래도 어쩌겠는가 5%를 추가 적립받으려면 KB PAY로 결제할 수 있어야 한다. 사용하기 전에 사전 설정이 필요하니 꼭 한 뒤에 들고나가자.

 

  1. KB PAY 앱을 실행시키자
  2. 톡톡 마이포인트 카드를 찾아서 "현장 결제"를 선택해 지문이나 비밀번호를 넣어 결제 가능 상태를 만든다.
  3. 처음 하는 경우에는 "열려 있는 앱으로 결제 설정"을 해달라고 뜬다.
  4. 완료를 누르면 모바일 결제에서 KB PAY를 선택하고 "열려 있는 앱으로 터치하여 결제"를 활성화해준다
  5. 그럼 삼성 페이 대신 열려 있는 앱이 사용된다고 나온다. 즉, KB PAY 를 활성화 시킨 상태에서는 삼성페이 대신 쓰겠다는 거다.
  6. 설정 끝. 삼성페이 쓰듯 결제하면 되겠다

혹시 직원을 통해 결제할 때는 "삼성 페이로 할게요~" 하는 게 아직은 편하다. 같은 결제 방식이라 가능하다. 

"KB PAY로 할게요~" 하면 "저희는 KB PAY 결제는 안됩니다"라는 답변을 들을 수도 있다. 국민카드에서 홍보에 좀 더 힘을 쓴다면 KB PAY 도 삼성 페이만큼 잘 알려지겠지. 

 

아쉬운 점은 아이폰 유저나 삼성페이 지원이 안 되는 단말기에서는 이 방식이 불가능하다는 거다. KB PAY 가맹점이라 페이로 바로 결제하는 경우에만 가능하다.

무실적 카드

카드 정보는 국민 톡톡 마이포인트로 검색하면 기본적인 내용을 알 수 있다. 내가 다루고 싶은 이 카드의 핵심 포인트들이다. 일단 이 카드는 무실적 카드로 모든 가맹점에 0.5% 를 적립해준다. 오 이런.. 보통 통신사나 렌탈 제휴 카드의 경우 30만 원에 1만 원 할인이 보통인데, 이 경우 3% 정도의 혜택이 있는 셈이다. 근데 0.5%는 너무 적지 않니..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다. 다행스럽게도.

 

KB PAY로 결제 시 5%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다. KB PAY 바코드 결제를 지원하는 가맹점이거나 삼성 페이가 가능한 폰이라면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혜택을 볼 수 있다. 물론 적립&실적 제외 항목은 잘 살펴봐야겠다.

 

사용금액 20만 원까지가 최고 혜택

무제한 5% 라면 더모아를 뛰어넘는 소위 카드사 등골 휘게 만드는 카드였을 수도 있겠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카드의 간편 결제 적립 한도는 1만 원까지이다. 즉, 20만 원 쓰면 5%인 1만 원이 적립되고, 5%의 마법은 끝난다. 그 뒤로는 무제한이지만 0.5%의 적립만이 존재한다. 물론 안 받는 거 보다는 0.5%라도 받는 게 좋겠지만.

 

KB 톡톡 마이포인트 카드에 관심이 있었으나 KB PAY 결제 방식에 거부감이 있어 망설이고 있었다면 이 글을 읽고 다시 한번 관심을 가져보면 좋겠다. 조금 불편한 삼성 페이 (5% 적립받는) 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