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마트폰 배터리부족 알림 워치로 받기 (빅스비 루틴)

by 허니꿀 2023. 6. 14.
반응형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거의 신체의 일부처럼 사용하고 있다. 그러다 보면 배터리가 빨리 닳게 되고 충전을 하게 되는데 가끔은 멀티탭을 켜놓지 않은 채 충전선만 꽂아놓는 경우도 생긴다. 혹은 내가 예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는 자동 달리기 기기에 올려놨다가 방전되는 경우도 있다.

 

스마트폰에 뜨는 배터리 잔량 15% 경고

폰을 사용중일때는 배터리 잔량을 수시로 체크해서 충전을 할 수 있지만 몇 번 그렇지 못한 상황을 겪고 나니 다른 방법을 찾게 되었다. 나는 워치 4를 사용 중인데 웬만한 알림은 다 워치로 확인이 가능했지만 스마트폰의 배터리부족 알림은 공유받을 방법이 없었다.

 

빅스비 루틴

그래서 찾은 방법이 바로 '모드및루틴' 에서 특정상황일 때 알림을 보내도록 설정하는 방법이다.

 

모드 및 루틴에 들어가서

  • 실행 조건은 배터리 잔량 20% 미만일 때 (배터리 잔량 임의 설정가능)

  • 실행 내용은 직접 설정한 알림 받기 - 충전 필요 (문구 임의 설정가능)

웨어러블 - 알림 설정에서 모드 및 루틴의 알림도 받게 설정해 주면 끝.

이렇게 해두니 스마트폰을 안보고 있을 때도 배터리 잔량이 부족하게 되면 워치로 알림이 왔다.

 

알림을 받는 것 외에도 블루투스 연결을 끊어서 워치와의 연결이 끊어지게 하는 방법, 워치 화면을 바꾸는 설정 등도 가능해 보인다.

 

혹은 워치 없이 스마트폰만 사용하는 경우에는 같은 방법으로 배터리 잔량 N% 미만일 때, 플래시가 켜지게 한다거나 진동 혹은 알림을 울린다거나 하는 방법도 있다. 

반응형

댓글